지난 2월 닌텐도 다이렉트를 기억하는가? 당시 짱구팬들의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든 “크레용 신짱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 (일명 동숲 짱구버젼 or 짱구 여름방학)의 1차 PV가 지난 4월 23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다. 유통사인 네오스는 유튜브를 통해 게임 발매일을 올해7월 15일이라 알리고, 초회생산판·프리미엄 박스판 예약을 실시했다.
닌텐도 스위치 짱구 여름방학
닌텐도 스위치 짱구 여름방학 현지에서는 예약 시작

통상판(초회생산판)은 게임 OST를 다운받을 수 있는 ID카드가 동봉되는것이 특징이다(6,580엔). 프리미엄 박스판에는 게임 주제가와 체조곡을 포함한 OST 6곡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D카드와 함께, 액션가면 그림일기장, 감독 인터뷰+아트워크가 실린 비주얼북이 동봉될 예정이다(8,980엔).
‘크레용 신짱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은 기존의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와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된다. 짱구가 되어 아침이 되면 체조를 하고, 낮엔 곤충채집을 하거나, 화단에 물을 주거나, 동네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하며 신나는 여름방학을 즐기면 된다. 저녁이 되면 다함께 밥을 먹고 뜨끈한 물로 목욕을 한 후 잠에 든다. 수상한 박사에게 받은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그림으로 변하는데, 이걸 이용해 재미있는 그림일기를 작성할 수도 있다. 숲에서 희귀한 생물을 발견하면 신문 발행 부수가 마구 늘어난다.
닌텐도 스위치 짱구 여름방학 어떤 내용일까?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 이라는 의미심장한 부제로, 짱구 극장판 애니메이션들처럼 뭔가 큰 사건이 일어나는 것이 아니냐 하는 예측이 많았다.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게임의 스토리 라인은 다음과 같다.
짱구네 가족은 엄마의 옛 친구가 살고있는 구마모토현 아소시에 7일동안 머무르게 된다. 구마모토역에서 만난 수상한 박사로부터 신기한 카메라를 받은 짱구는 사진도 찍고, 물고기와 곤충도 잡고, 마을 사람들과 만나고 새로운 친구도 사귀며 신나는 여름방학을 만끽한다. 그러던 어느날 밤, 짱구는 정체불명의 거대 생물을 발견하는데…

게임 내에는 철수와 유리, 훈이, 맹구를 꼭 닮은 친구들도 등장한다. 거기에 뜬금없이 등장하는 공룡들과 닌자…. 확실히 아소시에서 범상치 않은 일이 일어나는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짱구 여름방학 정발 가능성.. 없진 않을 듯!

유튜브 채널의 댓글을 조금 둘러보면 국내외의 수많은 짱구 덕후들이 ‘크레용 신짱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정발을 고대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여름방학’ 시리즈는 일본인들의 어린시절 추억을 자극하는 내수용 게임으로, 국내에선 인지도가 매우 낮고 그동안 정발된 적도 없다. 하지만 ‘크레용 신짱’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이고, 해외 진출을 추진할 수는 있다고 하니 희망의 끈을 놓지 말고 기다려보자. (더빙판이 나온다면 아주 좋겠지만, 자막판만으로도 대만족할 수 있을듯~ ㅜ0ㅜ)
짱구 여름방학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일어) – 클릭
● 스위치 신작게임 – 미토피아 체험판 다운로드해봐
● 김치볶음밥 레시피 모음 – 백종원표로 모았다
● 엽떡 메뉴 추천 – 인기토핑은 바로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