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포켓몬스냅 – 스위치 신작 게임 추천 for 포덕

지난 4월 30일, 스위치로 ‘New 포켓몬스냅’이 발매되었다. 제목에서 예상할 수 있듯 포켓몬 사진을 찍고 도감을 채우는 것이 주 목적인 게임이다. 1999년 닌텐도64로 발매된 적 있는 ‘포켓몬 스냅’의 후속작이지만, ‘포켓몬스냅’이 국내에 정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낮은편이다. 어떤 게임인지 한 번 둘러볼까?

포켓몬 사진을 찍는게 전부, <New 포켓몬스냅>

뉴 포켓몬 스냅 PV

○ 타이틀: New 포켓몬 스냅
○ 발매일: 21년 4월 30일 (패키지/다운로드)
○ 장르: 카메라 액션
○ 정가: 64,800원

게임의 무대가 되는 지역은 사람이 살지 않는 렌틸지방으로, 정글·사막을 포함한 다양한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 살고있는 포켓몬들에 대한 조사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며, 포켓몬이나 식물이 빛을 내는 ‘일루미나 현상’ 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경박사와 함께 렌틸지방의 야생포켓몬들의 생태를 조사를 돕고, 스냅 도감을 채우는 것이 플레이어들의 목표다.

2021 02 27 01 18 12 20207 1614356292
new 포켓몬 스냅 플레이 화면 (이미지 출처 – 공식홈페이지)

조사를 시작하면 ‘네오원’을 타고 일정 루트를 따라 움직이면서 포켓몬 사진을 찍게된다. 리서치 카메라의 서치 기능으로 숨어있는 포켓몬을 발견하거나 수상한 곳을 발견할 수 있는데, 수상한 곳에 들어가면 완전 새로운 각도로 포켓몬을 관찰하거나 난생 처음 보는 풍경을 발견하게 된다. ‘말랑사과’나 ‘일루미나 오브’를 포켓몬에게 던지면 다양한 반응을 일으키며, 섬 곳곳에 위치한 꽃 ‘일루미나 플라워’에 일루미나 오브를 던져도 신비로운 현상이 발생한다. 멜로디 기능으로 포켓몬을 깨우거나, 춤을 추게 할 수도 있다. 포켓몬 외에 식물·물건을 조사하는것도 가능! 한 지역의 조사를 반복해 진행하다보면 조사 레벨이 오르고, 더 새로운 것들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pokemonsnap3
new 포켓몬 스냅 플레이 화면 (이미지 출처 – 공식홈페이지)

도감에 등록된 사진은 포켓몬의 크기, 위치, 희귀도에 따라 점수가 매겨지며, 찍은 사진은 각도를 조정하거나 필터, 프레임, 스탬프 등을 넣어 예쁘게 꾸밀 수 있다. 온라인 기능을 통해 도감 스코어로 전세계 사람들과 경쟁하거나, 내가 찍은 희귀한 사진을 공유해 사람들의 평가를 받는것도 가능하다. 포켓몬스냅에 등장하는 포켓몬은 1~8세대 포켓몬 중 214마리 이상으로, 동물형·식물형 포켓몬을 많이 볼 수 있다. 포켓몬스냅에서만 볼 수 있는 일루미나 포켓몬은 메가니움, 약어리, 밀로틱, 불카모스, 강철톤, 제르네아스다. 

pokemonsnap1
new 포켓몬 스냅 플레이 화면 (이미지 출처 – 공식홈페이지)

New포켓몬스냅은 전투나 육성 등을 전혀 지원하지 않는, real 주구장창 사진만 찍는 게임으로, 포켓몬의 특징을 잘 살린 섬세한 그래픽과 리얼하게 구현된 포켓몬 생태계 모습이 눈에 띈다. 포켓몬 사파리 체험을 원하는 사람·포켓몬을 가까이서 관찰하고 싶은 환상이 있는 포켓몬 매니아라면 충분히 추천할만 한 게임이다. 

스크린샷을 실제 사진으로 뽑는다?
인스탁스 미니링크 for 닌텐도 스위치

pokemonsnap
인스탁스 미니 광고

포켓몬스냅 발매와 동시에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를 이용해 스위치 스크린샷을 프린트할 수 있는 ‘인스탁스 미니 링크 for 닌텐도 스위치’ 스마트폰 앱도 출시되었다. 닌텐도 스위치의 QR코드를 앱으로 읽어들여 인쇄하는 방식인데, 내가 찍은 포켓몬 스냅샷 및 각종 게임 스크린샷 사진을 바로바로 실물로 간직할 수 있다니, 게이머들에겐 더없는 행복이 아닐 수 없겠다! 참고로, 피카츄 케이스가 포함된 인스탁스 미니 스페셜 에디션은 이번달 말부터 판매가 시작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마음의 준비를 해 두자.

*포스트에 사용한 이미지 출처는 New 포켓몬스냅 공식 홈페이지(클릭)입니다.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