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TV 앞에서 쓰는 블루투스 키보드, 커세어 K83

월급은 똑같은데, 사고싶은 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온다. 마음 같아선 플스5 vs XSX 고민 없이 둘 다 사고 싶고, 예쁜 블루투스 키보드를 보면 일단 장바구니에 담고 싶다. 터치패드 달린 블루투스 키보드? 거 얼마요! PC, TV, 모바일 등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키보드 하나 소개해드리려 한다. 갖고시포…

블루투스 키보드,
거실로 나오다

Bluetooth Keyboard 4
Corsair

커세어는 이 제품을 컴퓨터 데스크가 아닌 거실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라고 소개하고 있다. 업체 측의 설명대로, 요즘은 PC 뿐 아니라 TV 앞에서도 키보드를 쓸 일이 많은 시대다. 넷플릭스나 유튜브에서 뭘 볼 건지 검색도 해야 하구, 웹서핑도 해야 하는데 AI 비서들은 아직 그리 말귀를 잘 알아먹질 못한다…

심지어 요즘은 셋톱박스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는데, 리모컨으로 게임을 하기도 답답하다. 커세어 K83은 바로 이런 아쉬운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거실용 엔터테인먼트 키보드다.

Bluetooth Keyboard 1
Corsair

아시다시피 컴퓨터 책상 앞이 아닌 거실 소파에서는 마우스를 연결해 사용하기 쉽지 않다. 키보드에 마우스 기능을 하는 트랙패드, 조이스틱이 탑재돼 있다면 그런 아쉬운 지점을 채워줄 수 있다.

터치패드, 조이스틱 품은
엔터테인먼트 블루투스 키보드

Bluetooth Keyboard 3
Corsair

대체로 스마트 TV나 셋톱박스를 안드로이드 기반 모델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이 제품들은 안드로이드로 출시된 FPS나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거실 TV로 게임을 하는 경우가 얼마나 되겠냐고 물어볼 수 있겠지만 사실 리모컨 조작이 어렵고 불편하기 때문에 그런 것일 수 있다. 의외로 모바일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기고자 하는 분들은 많다. 그리고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한 제품이 바로 K83이다. 이 블루투스 키보드 오른쪽에는 원형의 트랙패드와 조이스틱이 달려있는데, 이것들을 활용하면 보다 섬세한 핸들링, 조준이 가능하다. 눈에 띄는 컬러의 WASD 키는 덤이다.

멀티페어링, 제스쳐 기능도 갖춘
똘똘한 블루투스 키보드

Bluetooth Keyboard 5
Corsair

그렇다면 이 키보드는 게이밍 키보드인가? 게이밍에 적합하다는 거지, 다른 기능이 아쉽다는 건 아니다. 완충시 최대 40시간 사용 가능한 이 키보드는 당연히 PC, 모바일 디바이스와 연결도 가능하며 블루투스 및 유선 연결을 지원한다.

PC 연결시 윈도우 10의 기본 제스쳐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앱을 통해 한 손가락 제스쳐, 네 손가락 제스쳐 등을 모두 커스텀할 수도 있다. 넘버패드 자리에 트랙패드가 있어 휴대가 불편할까 싶을 수 있지만 무게는 490g, 두께는 28mm로 가볍고 얇아 휴대성도 좋다.

요 제품, 커세어 K83 블루투스 키보드 [상세보기]

커세어 K83 무선 키보드는 현재 다양한 쇼핑몰에서 14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고, 좀 뒤적여보면 더 저렴하게 구할 방법도 있는 듯. 스마트 TV를 위한 거실용 엔터테인먼트 키보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이만한 녀석이 없겠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품 상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에디터의 한 마디

이걸로 모바일 배그 하고싶다


rereco %E1%84%91%E1%85%A1%E1%84%90%E1%85%B3%E1%84%82%E1%85%A5%E1%84%89%E1%85%B3%E1%84%86%E1%85%AE%E1%86%AB%E1%84%80%E1%85%AE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