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만에 백골로 돌아온 엄마, 그 추악한 진실!
항목 #1
항목 #2
항목 #3
주의사항
본 글에는 영화 <얼굴>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얼굴, 인간의 추악한 진실
영화 얼굴 기본정보
지난 9월 11일 한국 영화 <얼굴>이 개봉했다. 연상호 감독이 직접 집필한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만든 영화 얼굴은 40년 전 실종된 줄 알았던 어머니의 죽음의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다. 스릴러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삶과 비밀, 그리고 우리가 외면해온 진짜 ‘얼굴’을 마주하게 만드는 미스터리 드라마라는 점에서 매력 가득한 작품이라는 평.
게다가 영화에는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박정민, 권해효, 신현빈, 한지현, 임성재 등 연기파 배우들이 역할을 소화하며 극의 매력을 배로 살리고 있다. 무엇보다 아들과 아버지의 회상씬을 모두 맡은 박정민의 1인 2역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
“얼굴이란 무엇일까?”, “사람의 겉모습과 내면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 같은 깊은 물음을 남기면서, 보는 사람마다 다른 해석을 끌어내는 묵직한 메세지와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영화! 얼굴에 대해 궁금할만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음.
영화 얼굴 기본정보
- 장르: 미스터리 드라마 스릴러
- 개봉일: 2025년 9월 11일
- 제작비: 2억원
영화 얼굴 등장인물
임동환 역 - 박정민
아버지 임영규를 존경하며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알게 된 어머니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진실을 마주한다. 얼굴 무대인사는 9월 13일(토)부터 21일(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를 거쳐 진행된다. 박정민, 권해효, 신현빈, 임성재, 한지현, 연상호 감독 등 주요 배우와 감독을 만날 수 있으니 배우들을 만나고 싶다면 참고할 것.